Search

韓 야수 최초 MLB 챔피언십 오르는 최지만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fishtagall.blogspot.com
탬파베이 최지만. /AP연합뉴스
최지만(29)이 한국인 야수 최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챔피언십시리즈(4강) 무대에 오른다.

최지만 소속팀인 탬파베이 레이스는 12일 오전8시30분(한국시각)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7전4승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에 돌입한다. 1차전 상대 선발이 왼손 프람베르 발데스라 왼손에 약한 좌타자 최지만은 선발 라인업에서 빠질 수도 있겠지만 시리즈 전체를 보면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최지만은 뉴욕 양키스와 디비전시리즈 5경기 타율 0.267, 1홈런, 3타점, 출루율 0.421로 12년 만의 ALCS 진출에 힘을 보탰다.

휴스턴과 시리즈에서 타석에 들어서는 순간 최지만은 한국인 야수 최초로 챔피언십 출전 기록을 쓰게 된다. 그동안 박찬호부터 김병현·류현진까지 3명이 챔피언십을 경험했지만 이들은 모두 투수였다. 지난해 디비전시리즈에서 휴스턴에 2승3패로 졌던 탬파베이는 올해 한 단계 더 높은 무대에서 설욕을 노린다. 1차전 탬파베이의 선발은 디비전 1차전에서 5이닝 4실점 했던 블레이크 스넬이다.
/양준호기자 migue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韓 야수 최초 MLB 챔피언십 오르는 최지만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
https://ift.tt/33K1mai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韓 야수 최초 MLB 챔피언십 오르는 최지만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