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심권호 “한때 연금 월300 이상, 애들 술값 내가 다내”…김국진 “작작해라” - 동아일보

fishtagall.blogspot.com
MBN ‘한 번 더 체크타임’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세계 최초 두 체급 그랜드슬램에 빛나는 레슬링의 전설 심권호가 자신이 받았다는 연금의 액수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N ‘한 번 더 체크타임’에서는 은퇴한 지 20년이 된 심권호가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얼굴을 비친 심권호는 음식과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종합검진 받고 결과 나올 때 제일 겁난다”라고 레슬링의 전설답지 않은 너스레를 떨었다.

하지만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심권호의 위를 들여다보며 “위암으로 진행하는 과정을 5단계로 나누면 현재 심권호의 위 건강 상태는 위암으로 가는 2단계까지 와있는 상태”라며 “건강한 상태는 넘어갔다”라고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다.
주요기사
평생운동을 해왔기 때문에 건강에 자신했던 심권호는 크게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며 말을 잇지 못했다.한편 화제를 전환한 MC 김국진은 “심권호 선수하면 애틀랜타 올림픽 때 48kg 레슬링에서 파테르로 상대 선수를 한번에 넘기면서 ‘레슬링은 파테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끈 장본인이다”라고 운을 뗐다.

당시 국민들의 영웅이자 청소년의 우상이었던 금메달리스트 심권호는 “하지만 메달 획득후 국내로 돌아와보니 ‘빠떼루 아저씨’가 인기가 너 높아 있었다”라고 농담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윤형빈은 “세계 최초 두 체급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금메달을 걷으러 간 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심권호는 “농담식으로 가지러 간다고 한다“라며 자랑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심권호는 1993년 22세의 나이로 국가대표에 선발,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에서 (그레고로만형, -48㎏) 우승으로 대한민국의 역대 100번째 금메달과 함께 국내 선수 최초 그랜드슬램(올림픽-세계선수권-아시안게임-아시아선수권)을 이뤘고 2000년 열린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그레고로만형, -48㎏)우승으로 세계 최초 두체급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그가 이룩한 성과가 소개되자 개그우먼 이수지는 심권호에게 ”연금이 쏠쏠할 것 같다“며 심권호가 받는 연금에 대해 물었다.

이에 심권호는 ”지금은 상한선이 있어서 매달 100만원씩 똑같이 받는다“며 ”하지만 나는 연금을 받던 때가 1993년이었다. 그 당시에는 상한선이 없었고, 그래서 월 300만원 이상 받았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러면서 심권호는 ”통장에 계속 들어와서 애들 술값은 제가 다 냈다“고 자랑스럽게(?)말해 다시 한 번 모두를 웃으짓게 했다.

또한 심권호는 ”운동을 엘리트 코스로 밟고 올라오면서 중학생 때부터 대학교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을 한 번도 낸 적이 없다“고 다시 한 번 자랑을 했고, 이에 결국 MC 김국진은 ”자랑 좀 작작 좀 해라. 대단한 선수인 걸 알고 있다“고 그의 말을 막아서서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올해 심권호의 나이는 1972년생으로 48세,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한 뒤, 총 9개의 금메달을 보유한 한국스포츠의 레전드다. 레슬링의 전설로 불리는 심권호는 재산에 대한 관심 역시 이어졌는데, 과거 그는 한 방송에 출연해 그동안 그가 받은 받은 연금 금액만 합치면 약 10억원이라고 직접 밝히기도 했다.

(서울=뉴스1)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심권호 “한때 연금 월300 이상, 애들 술값 내가 다내”…김국진 “작작해라”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심권호 “한때 연금 월300 이상, 애들 술값 내가 다내”…김국진 “작작해라” - 동아일보 )
https://ift.tt/3f8lV44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심권호 “한때 연금 월300 이상, 애들 술값 내가 다내”…김국진 “작작해라”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