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헤리케인 등 4명 이름 올려
손흥민 BBC 선정 주간 베스트11에도 포함
손흥민 BBC 선정 주간 베스트11에도 포함
잉글랜드 프로축구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 선정 주간 베스트에 선정됐다.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터뜨린 환상적인 골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EPL 사무국이 9일(한국시간) 발표한 주간 베스트11에서 손흥민이 3-4-3 포메이션 중 왼쪽 측면 공격수로 포함됐다. 손흥민을 포함해 해리 케인, 호이비에르, 에릭 다이어까지 4명의 토트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7일 아스널과의 2020~2021 EPL 11라운드에서 1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토트넘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14분 환상적인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골키퍼가 손 쓸 수 없는 완벽한 궤적으로 아스널의 골네트를 갈랐다.
리그 10호골로 손흥민은 5시즌 연속 EPL 두 자릿수 득점 기록을 세웠다. 토트넘에선 EPL 출범 후 로비 킨, 케인에 이어 3번째다.
리그 득점 랭킹 선두인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11골)을 1골 차로 바짝 추격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공식전 13골 6도움(EPL 10골 3도움·유로파리그 3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주간 베스트11을 선정한 잉글랜드 축구 레전드 앨런 시어러는 "손흥민과 같은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는 드물다"며 칭찬했다. 토트넘의 조세 무리뉴 감독은 이 주의 감독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주간 베스트11에도 포함됐다. BBC 축구전문가 가스 크룩은 "손흥민의 골은 마법과 같았다"고 높이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터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및 더 읽기 ( 손흥민 EPL 선정 주간 베스트11에 뽑혀 - 뉴스터치 )https://ift.tt/39XVgqf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손흥민 EPL 선정 주간 베스트11에 뽑혀 - 뉴스터치"
Post a Comment